업데이트

지금 사용하고 계신 브라우저는 오래되었습니다.
알려진 보안 취약점이 존재하며, 새로운 웹사이트가 깨져보일 수도 있습니다.
최신 브라우저로 업데이트 하세요!

닫기

시은소교회 CI

시은소교회 CI

시은소교회 CI는 다음과 같은 사역의 의미를 담고 있는데 그 시작을 다음과 같이 하였습니다.
시은소는 하나님이 이스라엘 백성에게 자신을 드러내는 장소이며
은혜를 베푸시는 장소입니다. 지성소에는 유일하게 ‘언약궤’가 있었고 ‘언약궤’ 안에는
십계명 두 돌판 · 만나 · 그리고 아론의 싹이 난 지팡이가 있었습니다.

이에 시은소교회는 각각의 상징물들에 녹아있는 하나님의 메시지로 은혜의 공동체를 세워나가는 것을 사역가치로 합니다.

언약궤

예배공동체입니다.

예배를 통해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합니다.

속죄소(출25:22)는 하나님의 지상 임재가 이루어지는 처소였습니다.
시은소교회는 온전히 하나님만을 높이며, 그분의 임재하심으로 위로와 능력을 덧입습니다.

죄사함의 은혜와 부활의 감격으로 누립니다.

구약 시대 대제사장이 백성의 죄를 대신해 피흘린 제물을 가지고 은혜의 보좌 앞에 나갔다면, 이제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공로를 믿고
나아가 죄사함의 은혜를 누립니다. 시은소교회는 예배를 통해 그리스도의 대속의 은혜와 부활의 감격을 경험합니다.

말씀공동체입니다.

언약의 말씀을 배웁니다.

십계명은 하나님께서 가나안 땅에 들어가게 될 “하나님의 백성”에게 주셨던 명령이 었습니다.
시은소교회는 말씀을 통해서 “하나님의 자녀”의 정체성으로 살아갑니다.

말씀을 통해 하나님의 자녀답게 사는 것을 배워갑니다.

십계명은 하나님이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의 백성’답게 살도록 주셨던 삶의 지침이었습니다.
시은소교회는 말씀을 통해서 “하나님의 자녀”답게 살아가는 훈련을 합니다. (중심사역: 제자훈련)

교제공동체입니다.

세대를 넘어 하나님의 은혜를 전합니다.

언약궤안에 담긴 만나를 담은 항아리는 하나님의 보호하심을 후손들에게 기억하게 합니다.
시은소교회는 세대를 넘어 공동체 안에서 하나님의 보호하심과 인도하심의 은혜를 이어받아가겠습니다.

생명의 양식(말씀)을 나눕니다.

만나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광야생활 전 기간 동안 하나님께 공급받은 '하늘로부터 온 양식'(출 16:35 ; 신 8:3 ; 시 105:40) 이었습니다.
광야 기간 동안 제한적으로 허락된 '일시적인 양식'에서 벗어나 시은소교회는 '하늘로부터 주어진 생명의 떡'인
예수 그리스도를 먹고 마시는 코이노니아(교제)를 이룹니다.

사역공동체입니다.

교회공동체를 섬깁니다.

아론의 싹난 지팡이는 하나님께서 아론에게 권위와 능력을 부여하신 것을 상징합니다.
하나님께서는 그 권위와 능력으로 이스라엘 공동체를 섬기길 원하셨습니다.
왕 같은 제사장으로 부름 받은 시은소교회는 ‘주님계신 시은소’를 섬기며 세워갑니다.

생명 사역을 감당합니다.

살구꽃이 핀 아론의 싹난 지팡이는 죽음에서 생명을 만드시는 하나님의 생명의 능력을 보여주는 것이었습니다.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새 생명을 얻은 시은소교회는 받은 생명을 나누며 생명을 살리는 사역을 합니다.

선교공동체입니다.

하나님 나라의 비밀과 복음을 전파합니다.

시은소교회는 예수그리스도의 죽으심과 부활을 전하기 위해 부름 받은 ‘증인’ 공동체입니다.
성도들이 전도의 소명을 갖고 ‘증인’으로서의 사명을 감당하도록 꾸준히 훈련합니다.

세상으로 나아가 이웃을 사랑합니다.

시은소교회는 지역사회 주민들과 함께 하는 따뜻한 사랑의 공동체입니다.
가정, 학교, 직장, 사회에서 선교적 사명을 가지고 문화사역자로서의 직무를 수행하는 보냄 받은 선교사로서 사랑을 실천합니다.

TOPTOP